상황:
글로벌 브랜드인 H자동의 경우, 모델 단종으로 인해 시가 2천5백만 불에 달하는 1,400 대가 남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딜러들도 단종되었다는 사실을 다 알고 있는 상황에서 50% 이상의 할인판매를 할 수 밖에 없어 대형 손실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ACTIVE 의 해결방안:
ACTIVE 는 남아 있던 재고차량 1,400대 전량을 시가 2천5백만 불을 전액 인정해주고 구매했습니다. H자동차는 이후에 1억불 상당의 광고 미디어를 ACTIVE 를 통해 구매하면서 7천5백만불은 현금으로, 나머지 2천5백만 불은 T/C로 지불하였습니다. 결국 H자동차는 일체의 추가 비용지출 없이 다량의 재고차량을 한꺼번에 판매함으로써 대형손실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ACTIVE 는 해당 차량을 한꺼번에 메이저 렌터카 회사에 판매함으로써 H자동차는 새로운 유통망까지 확보하는 기회를 누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