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고객사는 해마다 명절 특수를 겨냥, 우수한 품질과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시장에 공급해 왔으나, 명절 특수가 지난 후 남게 되는 잉여재고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아울러 제품의 생산으로부터 6개월이 지난 시점에 정상적인 판매 방식으로는 잉여재고 처리가 해결이 되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ACTIVE 의 해결방안:
ACTIVE 는 고객사가 보유한 선물세트 잉여 재고를 정상가격으로 인수하여, ACTIVE 의 기업 네트워크를 통해 판촉물 또는 임직원 선물로 구입하여 사용하도록 공급하였습니다. 또한 고객사는 향후 예정인 신제품 광고캠페인의 매체 집행 시 Trade Credit 을 사용하였습니다.
결과:
고객사는 잉여 재고를 보유할 경우 부담할 창고비 등 물류비의 추가 비용으로부터도 자유로워 졌으며, 항상 부담이었던 광고비의 일부를 Trade Credit 으로 결제함으로써 광고예산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