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수요보다 훨씬 적은 수량을 생산하면 재고를 줄일 수 있을까?
그렇다고 기존의 광고회사나 미디어 회사에 현금(광고비) 대신 부진 재고 자산으로 대신 결제할 수 없겠냐고 물어보면? 말도 안 된다고 할 것이다. 그런데 실제로 현금 대신 부진 재고를 받는 곳이 있다. 바로 액티브 ...
패션기업의 골칫거리인 부진재고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모인다. 이 같은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는 액티브인터내쇼날(대표 전종환, 이하 액티브)이 각광받는 이유다.
액티브인터내쇼날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연간 3조원 규모의 파이낸셜 솔루션 글로벌 회사로, 전 세계 14개국의 법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인 H자동차의 경우, 모델 단종으로 인해 시가 2천5백만 불에 달하는 1,400 대가 남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고객기업은 단기 재고 상품이 남아 손실을 최소화 할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었습니다.
고객사는 지난 몇 년간 성장세를 이어오던 스포츠의류 시장을 공격적으로 공략해 오던 중, 급속한 소비세의 하락으로 예상보다 많은 부진재고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사는 해마다 명절 특수를 겨냥, 우수한 품질과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시장에 공급해 왔으나, 명절 특수가 지난 후 남게 되는 잉여재고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에어컨은 여름 성수기 매출을 예상하여 겨울 비수기에 생산을 합니다
고급 소매업체인 고객기업은 자사의 기프트 카드 판매를 여행업체와 고객 접점 채널로 확대를 원하였으나, 해당 업종과 접점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고객사는 최상급 골프코스와 양호한 입지에도 불구하고, 신규 오픈 시 낮은 인지도 때문에 영업적 측면에서 골퍼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